본문 바로가기
About/스팩이야기

[스나이퍼팩토리 x 웅진씽크빅]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 프론트엔드(리액트)> 최종 성과발표회

by 스나이퍼팩토리 2023. 8. 18.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프론트엔드(리액트)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 프론트엔드(리액트) 과정은 스나이퍼팩토리와 웅진씽크빅에서 운영하는 취업 캠프 과정입니다.

 

기업 현업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프로젝트 코스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10주 만에 프로젝트를 완수하고 마지막 성과 발표회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성과 발표회는 태풍으로 인해 아쉽게도 오프라인 -> 온라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들 기대를 많이 했는지 아쉬워했습니다.

 

프로젝트 캠프의 성과 발표회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온라인으로 변경되어 ZEP에서 발표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운영 기관, 기업 관계자분들이 많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가장 먼저 인사말 및 축사와 함께 참여 기업과 각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발표팀으로 선정된 총 6개의 팀이 프로젝트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10주 동안의 과정을 하나의 결과물로 만들어 보여주는 마지막 단계이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한 만큼 긴장감이 커 보였습니다.

 


발표가 끝나면 멘토, 참여 기업 관계자들의 질문 폭탄이 시작됩니다!

예리한 질문에도 잘 대처하는 모습에 모두가 감동한 날이었습니다.

여섯 팀 모두 너무 잘해줬기 때문에 우수팀을 선정하는 평가가 꽤 오래 걸렸답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중 특히 LMS 시스템을 수행하는 팀들은 하나의 프로젝트를 7개의 팀이 기능을 나누어 개발이 진행되기 때문에 협업이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했습니다.

팀 단위로 함께 진행 상황을 파악해야 했고, 지속적인 코드 리뷰와 회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발견한 문제를 보완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우수팀과 우수수료생 선정

 

우수 팀은 "불사조" 팀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열심히 준비한 만큼 당당하게 100만 원을 가져갔답니다!

이렇게 프로젝트 캠프가 마무리되었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며 앞으로는 더 큰 성과를 이루고 나중에는 개발자로 마주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우수팀이 발표를 마쳤습니다.

우수수료생은 출석, 참여도 등 여러 가지 요소를 합산하여 선정했는데요, 정말 한 분도 빠지지 않고 모든 분들이 열심히 참여해 주셨습니다!

노력한 만큼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온/오프라인 면담을 신청해 어려워하는 팀도 있었지만 팀원과 소통하며 문제를 찾아내는 것이 뿌듯했다고 하네요.

본 과정을 통해 개발자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