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알쓸정보

[앱개발교육] 앱 개발자로 어떻게 성장할 수 있을까?

by 스나이퍼팩토리 2023. 3. 8.

unsplash.com

 

스마트폰 없이 외출한 적 있으신가요? 사람들은 365일 24시간 스마트폰을 들고 다닙니다. 누구나 사용하는 스마트폰 하나로 은행, 여행, 취업, 쇼핑, 영화 등 앱을 이용해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앱은 '앱 개발자'가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다양한 앱을 만들어 제공하려는 개인, 기업의 관심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한 번쯤 나도 앱을 개발해 보고 싶다고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다들 머릿속에만 있던 아이디어를 나만의 앱으로 표현하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도 앱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앱 개발자는 어떤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할지 알아봅시다.

 


 

앱 개발자란?

 

앱 개발자는 Palm, Windows, iOS, Android, bada, symbian 등의 개발 툴을 활용하여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사용자에게 필요한 앱이 무엇인지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디자인한 뒤 출시합니다. 그런 뒤 우리가 앱을 실행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앱 개발자는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로 나뉩니다. iOS 개발자와 안드로이드 개발자에게 필요한 지식과 스킬은 각각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iOS 개발자와 안드로이드 개발자는 구현하는 언어 자체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앱 개발자로 꿈을 키운다고 하더라도 어떤 운영체제를 다룰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iOS 개발자

 

iOS 운영체제 안에서 앱을 프로그래밍합니다. 기업에서는 스위프트(Swift), 오브젝티브시(Objective-C) 언어 스킬을 요구합니다.

Swift는 애플이 직접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기존에 사용되던 Objective-C의 단점을 보완하여 더 간단한 표현과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Objective-C에는 없었던 현대 프로그래밍 언어가 갖고 있는 기능을 많이 포함하였습니다. 그럼에도 Objective-C는 여전히 iOS 개발에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개발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안에서 앱을 프로그래밍합니다. 개발자에게 익숙한 자바(Java) 언어를 사용하여 앱을 개발합니다. 추가로 코틀린(Kotlin) 언어에 능숙한 사람을 요구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Java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앱을 개발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언어입니다. Java를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필수로 공부해야 합니다.

 

 

개발자는 공통적으로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혼자 하는 것이 아닌 디자이너, 기획팀과 협업하여 앱 개발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인의 의견을 잘 수렴하고, 자신의 의견도 잘 표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합니다.


 

iOS, 안드로이드 모두 개발할 수는 없나요?

 

 

두 운영체제에서 앱을 개발하려면 더 많은 지식과 스킬이 필요합니다. 분명 빠른 시간에 앱을 만들기는 어렵고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구글에서는 플러터(Flutter)라는 프레임워크를 출시했습니다.

 

플러터(Flutter)란 무엇일까요?

2017년 구글에서 출시해 다트(Dart)라는 언어를 이용해 앱을 구현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입니다.

 

1개의 프레임워크 플러터, 1개의 프로그래밍언어 다트로 iOS와 Android를 동시에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개발 환경의 구축을 가능하게 합니다. iOS와 안드로이드를 동시에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가장 최적화된 프레임워크입니다.

앱 개발에 관심은 많지만 코딩, 앱 개발 경험이 전혀 없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디서 뭘 배워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플러터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입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러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앱 개발자 누구나 가능하다? 플러터(Flutter), 다트(Dart)]

 

https://blog.naver.com/sniperfactory/223036199687

 

[플러터교육] 앱 개발자 누구나 가능하다? 플러터(Flutter), 다트(Dart)

과거의 휴대폰이 스마트폰으로 변경되고, 모바일콘텐츠 개발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개발로 진...

blog.naver.com

 

스나이퍼팩토리에서는 비전공자 또는 개발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현업 최고의 강사가 진행하는 강의부터 실무 과정까지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일 제공되는 이론 강의와 실습 문제를 통해 기초를 쌓고, 매 회차 과제와 평가를 통해 1:1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개인별 담당 매니저를 배치하여 학습에 언제든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나아가 실제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고, 수료 후 취업 성공까지 지속적인 관리를 제공합니다.

 

 

트렌디한 IT 전문 교육기관 스나이퍼팩토리!👏

Flutter를 활용한 앱 개발 교육과정에 대한 2기 교육생을 모집 중입니다.

2기에 한하여 할인가가 적용되어 저렴한 가격에 '스팩'교육을 누려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5단계의 교육 프로세스로 교육부터 취업, 커뮤니티까지!

트렌드 교육을 한 번에! 스나이퍼팩토리에서!😊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http://sniperfac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