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스팩이야기

[스나이퍼팩토리 x 웅진씽크빅] <UI/UX 2기 인턴형 프로그램> OT

by 스나이퍼팩토리 2024. 1. 24.

안녕하세요. 스나이퍼팩토리입니다.

UI/UX 인턴형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두 인턴형 프로그램에 기대하는 마음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가장 먼저 본 과정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UI/UX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은 UI/UX 디자이너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기업 과업을 수행하여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될 것인지,

사용할 협업툴과 수료 기준, 인턴 수당 지급 관련해서 많은 내용을 설명드렸습니다.

가장 궁금해 할 기업 프로젝트를 소개했습니다!

UI/UX 2기 과정의 참여기업은 웅진씽크빅과 와이엠에스닷코입니다.

1차 프로젝트는 웅진씽크빅 홈페이지 UI/UX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2차 프로젝트는 와이엠에스닷코의 블로그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인턴십 기간은 총 8주이며, 1차 프로젝트 3주 진행 후 2차 프로젝트를 5주 동안 진행하게 됩니다.

ZEP 이라는 가상 공간에서 재택근무 형태로 진행됩니다.

모두 카메라를 켜고 실제로 출근해서 과제를 수행한다고 생각해 주시길 요청드렸습니다.

또한 팀별 과제가 주어지기 때문에 성실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렸습니다.

실제 인턴십 기간에 들어가기 전 1주 동안 사전직무교육을 듣고 수료한 참여자만 인턴형 프로그램 과정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어색한 분위기 속에 오리엔테이션은 마무리 되었고, 오후부터는 사전직무교육이 시작됩니다.

실제 기업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참여자들이 본인의 역량을 키워

목표에 조금 더 가까워지고 한 단계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첫 만남을 마무리 했습니다.

모두 처음 만나는 자리다 보니 어색하고 조용했는데, 게임을 진행하면서 분위기가 많이 편해진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 함께할 UI/UX 2기 동기들과 서로 협력하고, 좋은 분위기 속에서 인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저희도 함께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