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정/무료 교육과정

[모집완료] 리액트 네이티브(React Native) vs 플러터(Flutter)

by 스나이퍼팩토리 2023. 8. 25.

 

웹/앱 개발을 위해 어떤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야할까요?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리액트 네이티브(React Native)와 플러터(Flutter)가 있습니다.

빠르고 효율적인 개발을 위한 크로스플랫폼으로 하나의 코드로 동시개발이 가능하여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 트랜드를 보면 플러터의 인기가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액트 네이티브(React Native)

리액트 네이티브(React Native)는 2015년 페이스북이 개발한 오픈 소스 모바일 앱 개발 프레임워크로, iOS와 Android 앱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Javascript와 React를 사용해 개발하며, 이미 앱 개발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Javascript와 React에 익숙하다면 쉽고 빠르게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React Native는 개발 속도를 높이고,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지원해서 개발자에게 효율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플러터(Flutter)

플러터(Flutter)는 2017년 구글(Google)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UI 프레임워크로, 하나의 언어 다트(Dart)를 사용해서 개발합니다.

Dart는 Javascript와 호환성이 높고 다양한 프레임워크에서 사용되어 개발자가 앱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Flutter는 React Native보다 개발 속도가 빠르며,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Material Design과 Cupertino Design 시스템도 지원하여, 다양한 UI 요소를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Flutter는 세계 최고 기업 Google에서 개발하고 많은 지원을 하고 있어,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것입니다.

 

플러터는 4년만에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플러터 개발자를 원하는 기업은 많아지고 개발자들 사이에서 높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기업에서 채택될 것입니다.

그러나 개발자 인력은 부족한 상황입니다. 지금 플러터를 시작하면 빠르게 플러터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플러터는 어떻게 학습해야 될까요?

플러터 기초부터 학습한 후에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기 위한 활동을 해야합니다.

프로젝트도 만들어야하고 팀원도 구해야하는데 이 모든걸 혼자 준비하기는 어렵습니다.

플러터 기초부터 심화까지 학습한 후 프로젝트까지 실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캠프를 소개해드립니다.

10주만에 모든걸 준비하고 완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교육비 전액 지원해드리며, 완성도 있는 프로젝트를 위해 교육 훈련비까지 지원해드립니다.

또한, IT 기업 연계 프로젝트가 진행되어 실제 기업에서 요구하는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유데미x웅진씽크빅x스나이퍼팩토리] 프로젝트 캠프: 플러터(Flutter, 웹/앱 개발)


■ 모집개요
🎉 프로젝트 & 포트폴리오를 뚝딱! 🎉
프로젝트 캠프 : 플러터 모집 OPEN 
플러터(웹/앱 개발) 교육-프로젝트-포트폴리오를 한 번에 완성하세요😀


■ 모집대상
-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 개발, 특히 웹/앱 개발로 진로를 희망하는 청년
- 비개발 직무에서 개발 직무 전환을 고려중인 청년
- 실제 기업 포트폴리오를 쌓고싶은 분
- 플러터를 처음 접하시는 분
- 입문수준의 플러터를 학습했으나 여전히 막막하게 느끼는 분

■ 주요내용
- 교육과정 : 플러터(Flutter, 웹/앱 개발)

■ 교육일정
2023.09.18(월) ~ 2023.11.17(금) (월 ~ 금 10:00 ~ 18:00)
- 사전직무교육 : 9월 18일(월) ~ 10월 20일(금)
- 프로젝트코스 : 10월 23일(월) ~ 11월 17일(금)
- 성과 발표회 : 11월 17일(금)
- 오프라인 교육 : 10/4, 10/6, 10/11, 10/13

■ 교육장소
- 오프라인 :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 B1 커뮤니티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4(5호선 마곡역 도보 6분)
- 온라인 : ZEP 교육장

■ 교육혜택
- 탄탄한 커리큘럼 : 역량강화 + 프로젝트 한번에
- IT 기업 연계 프로젝트 진행 
- 교육 훈련비 지원 : 개인 15만원 / 팀별 180만원
- 현직 개발자 멘토링 & 프로젝트 코칭 
- 교육비 무료 (내일배움카드 X) 
- 우수 프로젝트팀 유데미 취업부트캠프 서류 프리패스 

■ 지원방법
스나이퍼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 https://sniperfactory.com/course/diwe2h19qr46qxf

■ 모집일정
모집기간 : ~ 2023.09.11(월)
합격 발표 : 9월 12일(화)
** 신청과 동시에 지원완료됩니다. 추후 합격 내용은 메일이나 문자로 재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사항
유데미큐레이션 CS 문의 : https://udemy.wjtb.co.kr/cs/ask

 

 

 

▼▼▼ 클릭하여 신청하기 ▼▼▼

 

댓글